오세훈 서울시장 만난 與박진호…‘2호선·서울통합·그레이트 한강프로젝트’ 협의 > 종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종합

정치 선거 오세훈 서울시장 만난 與박진호…‘2호선·서울통합·그레이트 한강프로젝트’ 협의

2024-04-05 16:54

박진호 국민의힘 김포갑 국회의원 후보는 4일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서울 지하철 2호선 김포 연장 ▲김포·서울 통합 ▲그레이트 한강프로젝트 김포연장 추진 등 핵심 현안을 협의했다.


5일 박진호 후보 캠프에 따르면, 박진호 후보와 오세훈 시장은 3개 핵심 사안의 신속 추진에 따른 공감대를 형성했다. 


먼저 지하철 2호선 김포 연장 공약이다. 박진호 후보는 앞서 박진호와 국민의힘은 김포에 '2호선 연장'을 비롯해 '5호선 연장', 'GTX-D 연장' 등을 모두 관철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김포시·양천구는 지난달 중순 ‘2호선 신정지선 김포 연장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박진호 후보는 지난 1월 말 교통 공약의 일환으로 '고촌읍(김포) 서울 지하철 2호선 연장' 계획을 발표한 바가 있다.


다음은 김포·서울 통합이다. 박진호 후보는 ”김포 서울 통합은 단순히 정치적 의제를 던지는 수준이 아닌 국민의힘이 김포 지역 발전을 위해 준비해 온 미래 비전”이라며 “국민의힘 중앙당 차원에서도 ‘원샷법’ 등을 추진해 속히 행정개편을 이룰 행보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레이트 한강프로젝트 김포연장’이다. ‘그레이트 한강프로젝트’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진하려는 해양발전 정책이다. 여기에 박진호 후보는 그레이트 한강프로젝트를 김포 연장하여 도심 속 휴식처 조성 등을 추진해 김포발전을 이끌기 위한 정책을 설계했다.


박진호 후보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만나 김포의 핵심 현안들을 논의했다”며 “저 박진호와 오세훈 시장은 김포 발전을 위해 ‘2호선 연장·서울 통합·그레이트 한강프로젝트 김포연장 추진’ 등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종합 목록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