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호·국민의힘의 희망 약속①] “육아기 유연근무를 기업문화로 정착하겠습니다” > 종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종합

정치 선거 [박진호·국민의힘의 희망 약속①] “육아기 유연근무를 기업문화로 정착하겠습니다”

2024-03-21 09:44

박진호 “김포 이웃들의 삶에 새로운 희망 퍼지게 최선 다할 것”- 


박진호 국민의힘 김포갑 국회의원 후보는 20일 ’국민택배 정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가정 양립 혁신 공약을 김포시민들에게 발표했다. 국민택배는 국민의힘 중앙당이 박진호 후보를 비롯해 전국의 후보들과 함께 국민들에게 약속하는 정책 공약의 총론이다. 


20일 박진호 후보와 국민의힘은 김포시민을 위한 ’일·가정 양립 혁신 공약‘으로 ▲출산휴가를 ’아이 맞이 엄마휴가‘, 배우자 출산휴가를 ’아이 맞이 아빠휴가‘로 각각 개명 및 아빠휴가 1개월(유급) 의무화 ▲엄마·아빠휴가 및 육아휴직 신청만으로 자동개시 ▲육아휴직 급여 상한 인상(현행 150만원에서 210만원) 및 사후지급금 즉각 폐지 ▲초등학교 3학년까지 유급 자녀돌봄휴가 신설(연 5일) ▲임신 중 육아휴직 사용 배우자도 허용 등을 설계했다. 


박진호 후보와 국민의힘이 해당 공약을 설계한 배경은 현재 저출생 현안과 연관이 깊다. 현재 저출생은 우리사회의 가장 시급한 문제로 부상했다. 동시에 청년과 아이 키우는 부모들의 삶에 대한 문제 역시 사회문제로 부상함에 따라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팽창한 실정이다. 


박진호 후보와 국민의힘은 향후 ’일·가정 양립 혁신 공약‘의 실현을 위해 ’고용보험법‘ 및 ’남녀고용평등법‘ 개정 입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박진호 후보와 국민의힘은 ’육아기 유연근무 취업규칙 등 정기적 공지 의무(대기업 및 중소중견기업부터 의무화 적용 및 단계적 확대)‘ 공약을 설계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근로기준법·고용보험법·남녀고용평등법 개정 입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진호 후보는 “국민택배는 집권여당인 국민의힘과 저 박진호가 김포시민들이 원하는 ’내일‘을 주문받아서 그 주문에 맞게 정책을 제작 실행하는 프로젝트”라며 “김포의 이웃들의 삶을 이롭게 할 국민택배 공약을 공유해 새로운 희망을 퍼지게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사진1. 박진호 국민의힘 김포갑 국회의원 후보가 20일 향산초등학교 학생들과 인사를 하는 모습이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종합 목록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