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승의 세상사는 이야기!! 대한민국을 지키는 3대 액체는?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피니언

칼럼기고 조한승의 세상사는 이야기!! 대한민국을 지키는 3대 액체는?

2024-03-07 09:41

<前 강화덕신고교장, 통진고교장, 김포외고교장, 현 김포새마음경로대학장>


아 자랑스러운 우리 대한민국!! 


우리 대한민국은 지정학적(地政學的)으로 아주 어렵고 힘든 위치에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성장했을까?


그것은 누를수록 더 높이 튀어 올라오는 용수철과 같은 국민들이 흘린 피와 땀과 눈물의 결정체입니다.


북쪽으로는 거대한 나라 즉 중화인민공화국과 역시 거대한 러시아 공산국과 저돌적인 조선인민공화국과 접하고 있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호전적 공산주의 독재국가입니다.


사실 중국은 오십여개의 다른민족들이 으르렁거리며 사는 예측불허의 괴물대륙입니다. 그러니 한국을 비롯한 약소국가들을 항상 위협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역시 거대한 땅 덩어리를 가진 악독한 공산국가로서 주변의 약소국가들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 지금도 주변국가인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여 수많은 양민을 학살하고 있습니다.


그런가하면 지금 이순간에도 핵무기를 들고 온갖 공갈 협박을 일삼고 있는 북한 역시 자유 대한민국의 가장 가까운 이웃 날강도입니다.


한편 우리 대한민국과 같이 자유와 민주를 신봉하는 일본,미국은 어떻습니까?


한때 제국주의였던 일본은 수천년동안 우리를 괴롭히고, 착취하고 지배했었습니다. 결국 미국의 원자탄에 무릎을 꿇고 이제는 우리와 함께 자유민주주의체제를 신봉하는 우방이 되었으니 다행입니다. 비록 지금은 협력하는 우방이지만 과거를 결코 잊어서는 안됩니다. 


미국도 과거에는 국익에 따라 우리나라를 따돌린적도 있었지만 그래도 일본을 쫒아 내주고 북한의 침략을 막아주는등 전후복구를 도와 준 것은 사실입니다.


이와같이 우리 대한민국은 지리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대륙과 해양세력들과 뗄래야 뗄수 없는 것이 사실이고 이것은 계속 이어질것입니다.

지금은 단군이래 가장 살기 좋은 시절입니다.


그러나 “있을 때 잘해야”합니다.


오늘과 같은 윤택하고 살기좋은 때일수록 선조들께서 이나라를 지키기위해 흘리신 피와 땀과 눈물을 기억해야 합니다.


국가나 개인이나 똑 같습니다. 모든나라들이 “달삼쓰뱉” 즉 달면 삼키고 쓰면 뱉습니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오피니언 목록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