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빛중, 유네스코 Dream 드림 캠페인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초중고 하늘빛중, 유네스코 Dream 드림 캠페인

2023-06-01 19:50

5월 31일~6월 2일 하늘빛중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유네스코 Dream 드림 캠페인’ 진행- 


김포교육지원청 하늘빛중학교(교장 김경선)가 교내 장미정원에서 학생,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유네스코 Dream 드림 캠페인’을 31일부터 2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유네스코 Dream 드림 캠페인’이란, 학생들이 직접 기획, 참여, 모금하는 나눔 캠페인으로, 하늘빛중은 캠페인을 통한 판매 수익금은 개발도상국 교육지원을 위한 브릿지 사업과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 기부하여 사회적 기여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각 학급, 학생 동아리, 학부모 동아리 등에서는 3일간 다양한 판매 부스를 운영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유네스코 동아리인 ‘유키즈’ 학생들은 나눔과 실천을 목표로 ‘Dream 드림 희망 나눔 가게’를 운영하고, 다양한 재능 기부 제품을 판매한다. 


직접 수 놓은 에코백과 파우치, 반짝반짝 빛나는 비즈 키링 및 DIY 키트, 내 맘대로 디자인하는 LED 무드등 및 DIY 키트,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등을 판매하며,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학부모회 동아리인 ‘도란도란’에서는 뜨개질로 만든 하트 키링과 함께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동물 모양의 친환경 수세미를 판매하여 호응을 얻었다. 이는 탄소중립 시범학교인 하늘빛중의 역점사업에 적극 호응한 학부모들이 제로웨이스트를 

실현하기 위해 진행한 다양한 활동의 결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양말 목공예(그린크래프트), 종이감기 장신구(종이감기 교과보충반), 초콜릿 프레첼, 아망드 쇼콜라(도서부)를 판매하고, 17가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접목하여 정당한 노동의 대가를 지불하는 공정무역 홍보 캠페인, 1-10반 학급 학생들은 지속가능발전 및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 공유를 위한 친환경 생분해 제품 사용을 권장하는 음료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그뿐만 아니라, 운양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교내에서 모은 폐건전지를 새건전지로 교환하는 자원 리사이클링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늘빛중학교 김경선 교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학생들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늘빛중학교는 2020년 유네스코 예비학교를 거쳐 2021년 유네스코학교(유네스코학교: 평화, 자유, 정의, 인권과 같은 유네스코의 이념을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앞장서 실천하는 전 세계 학교들의 네트워크)로 승인받아 글로벌 역량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왔다고 전했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교육 목록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