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새봄처럼 풋풋한 첫인사를 드립니다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화

예술 공연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새봄처럼 풋풋한 첫인사를 드립니다

2024-04-08 09:08

4.17(수)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기념 연주회> - 


어린이의 순수함으로 따뜻한 감동을 전하는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4월 17일 아트센터인천에서 <창단 기념 연주회>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첫인사를 건넨다.


인천시는 미래 세대의 예술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2월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계획을 발표했다. 이후 20여 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조현경 지휘자를 초대 상임지휘자로 위촉하여 창단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이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원을 모집, 50명의 신규 단원을 위촉했다. 소년소녀합창단원들은 매주 수·일요일 예술회관 내 복합문화공간에 마련된 연습실에서 지휘자, 성악 코치 등과 함께 연습을 진행했다. 3월 한 달여간. 뜨거운 열정으로 달려온 이들이 새봄을 맞아 <창단 기념 연주회>를 열어 싱그러운 목소리로 힘찬 발걸음의 시작을 알린다. 


기쁜 자리를 빛내줄 축하 무대는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인천시립합창단이 맡았다. 인천시향 금관 앙상블은 영국의 찰스 3세와 다이애나 비의 결혼식장에서도 울려 퍼진 제레미아 클라크의 ‘덴마크 왕자를 위한 행진곡’과 크리스 하젤의 ‘세 마리의 다른 고양이’ 중 1, 3악장을 연주해 밝은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인천시립합창단은 ‘못 잊어’, ‘부끄러움’ 등을 부르며 자라나는 새싹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전한다.


조현경 상임지휘자와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FLY HIGH(인천, 날아올라)’, ‘노래가 만든 세상’, ‘함께’를 연주하며 서로를 의지해 더 높게 비상하는 자신들의 미래를 노래한다. 특히 ‘FLY HIGH(인천, 날아올라)’는 작사가 양소연, 작곡가 손민혜가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을 위해 새롭게 창작한 곡이다. 


아름다운 도시 인천과 꿈을 향한 도전을 그린 가사가 시를 대표하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게 맞춤옷같이 어울린다. 이번 초연 무대를 시작으로 인천을 빛내는 자리마다 활발하게 불릴 것으로 기대된다.


조현경 상임지휘자는 “첫 공연을 앞두고 긴장과 설렘, 그리고 공연을 향한 기대 등 만감이 교차한다. 아이들의 입에서 흘러나오는 노랫말을 들을 때마다 지휘자로서 책임감과 동시에 깊은 감동을 느낀다.”라며, “순수한 목소리와 하나 된 마음으로 높이 날아올라, 초일류 도시 인천을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광재 인천시 문화예술회관장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들뜬 마음으로 첫 발걸음을 시작하는 우리 아이들의 아름다운 노랫소리에 귀 기울여 보시기 바란다.”며 시민들을 초대했다.


인천소년소녀합창단 <창단 기념 연주회>는 전석 초대이며, 공연 당일 자율적으로 입장하면 된다. 7세 이상 관람가. 문의)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032-420-2087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기념 연주회>

 □ 일     시 : 2024년 4월 17일(수) 19:30

 □ 장     소 :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

 □ 관 람 료 : 전석 초대(자율 좌석)

 □ 관람연령 : 7세 이상

 □ 주최/주관 : 인천광역시/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 문     의 :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032-420-2087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문화 목록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