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 편의점, 어르신들과 함께‘GS25 인천시청점’으로 새 출발 > 행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행정

인천시 인천시청 편의점, 어르신들과 함께‘GS25 인천시청점’으로 새 출발

2024-04-16 13:33

전국 최초 인천시공무원노조, 공공기관, 사회복지기관, 기업 등 협업 -

신규 노인 일자리 창출에 지역상생 의미 더한 하이브리드 매장 본보기 - 


인천광역시는 4월 16일 인천시공무원노동조합과 인천시노인인력개발센터가 협력해 GS편의점 ‘GS25 인천시청점’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GS25 인천시청점’은 인천시청 내에서 운영되는 직원 편의점이다.인천시공무원노동조합이 시청에 임대료를 내고, 직원 편의와 복지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개점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신태민 인공노 위원장, 백종학 노인인력개발센터장, 장준수 GS리테일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GS25 인천시청점’은 전국 최초로 공무원노조와 공공기관, 사회복지기관, 기업 등 4개 기관이 함께 만들어 낸 지역상생 매장이다.


편의점을 운영하는 인천공무원노동조합은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한 참여자들의 인건비를 지급하고, 인천시노인인력개발센터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노인인력)의 노무지원과 관리 등 노인일자리에 필요한 제반 업무와 편의점 컨설팅을 지원한다.

 

유정복 시장은 “직원복지 증진에 애쓰는 공무원노동조합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다양한 먹거리 및 편의시설로 직원들의 직장 환경 만족도가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상생을 위해 공무원노조에서 노인인력개발센터와 협력해 노인일자리와 연계한다고 하니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신태민 위원장은 “이번 오픈하는 GS25 인천시청점은 그동안 수익 적자로 폐업을 고민하다가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편의점으로 변경하게 됐으며 모든 수익은 직원복지를 위해 사용할 것”이라며 “직원복지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해 적극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청 편의점의 운영 수익금은 공무원 복지 향상을 위해 사용되며, 신규 노인 일자리를 창출은 물론 지역상생의 의미를 더한 하이브리드 매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행정 목록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