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 복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복지

보건 의료 김포시,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2023-05-31 18:07

김포우리병원 감염내과 전지호 과장 바이러스성 피부질환 주제로 강의-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감염병 발생 양상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감염병 발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30일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은 병·의원급 의료기관, 약국, 각급 학교 보건교사, 사회복지시설, 산업체, 산후조리원, 유치원, 어린이집 등의 보건관리자로 구성돼 있으며, 소속된 집단에서 감염병 예방관리 요령에 대해 주로 교육한다. 또한 감염병(의사) 환자 발견·진단 시 발생 현황을 즉시 보건소로 통보하는 등 감염병 예방·관리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김포시의 파수꾼 역할을 한다.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 교육은 상반기, 하반기 각 1회 이상 실시해야 하며, 올해 상반기 교육에는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 56명이 참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교육은 김포우리병원 감염내과 전지호 과장이 맡아 진행했다. 전 과장은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을 주제로 엠폭스, 수두, 대상포진, 홍역, 수족구 등의 특성과 증상, 예방 및 관리법에 대해 교육했는데, 특히 엠폭스 같은 신종감염병과 소아에게서 주로 발병하는 수두와 홍역 등의 사례를 알기 쉽게 강의해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순연 감염병관리과장은 “감염내과 전문의의 사례를 통한 강의가 매우 좋은 교육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들이 김포시의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복지 목록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