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미용사들이 찾아갑니다” > 읍면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읍면동

김포시 “착한 미용사들이 찾아갑니다”

2023-03-21 16:09

운양동 사랑 나눔 미용실, 3월도 풀예약에 만석이요~

운양5통 마을회관서 지역 어르신들에 무료 미용서비스-


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운양5통(발산) 마을회관에서 ‘운양동 사랑 나눔 미용실’을 임시 개점, 운영했다.


‘운양동 사랑 나눔 미용실’은 전문 미용인들이 거동이 불편하거나 교통 불편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찾아가 무료로 제공하는 미용 서비스로, 운양동의 ‘지역특화사업’이다.


지난해 5월부터 매달 한차례 운양5통(발산) 마을회관에서 운영된다.


2023년에는 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운양동 사랑 나눔 미용실’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함에 따라 작년보다 이용 어르신이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전문미용사가 가가호호(家家戶戶) 방문하는 ‘찾아가는 미용 서비스’ 또한 입소문으로 이용 희망자가 늘고 있다.


이달 미용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다리가 불편해 미용실 가기가 어려웠는데 이렇게 집으로 미용사님들께서 찾아와 주시어 머리카락을 예쁘게 다듬어주시어 너무나 고맙다”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금숙 위원장은 “운양동 사랑 나눔 미용실에서 어르신들이 모여 덕담을 나누고 차례대로 웃으며 미용서비스 받으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에게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더욱 노력하고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순애 운양동장은 “우리 이웃을 위한 마음들이 모여, 「운양동 사랑 나눔 미용실」이 작년보다 많은 어르신에게 미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찾아가는 미용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가정으로 직접 방문하여 자원봉사 해주시는 미용사분들과 위원님들 그리고 협조해주신 관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읍면동 목록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