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혁 국회의원, 김포 신도시 완성을 위한 연속 시민토론회 시작 > 종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종합

정치 선거 박상혁 국회의원, 김포 신도시 완성을 위한 연속 시민토론회 시작

2023-02-20 16:16

“김포한강신도시 평가와 전망 토론회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박상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을)이 2월 21일(화) 오후 4시 운양동 행정복지센터 모담홀에서 <김포한강신도시(2기 신도시) 평가와 전망> 토론회를 개최한다. 


해당 토론회는 <김포 신도시 완성을 위한 연속 시민토론회>의 첫 번째 순서로, 이후 2023년도 상반기 동안 약 4차에 걸친 주제별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김포한강신도시(2기 신도시) 평가와 전망> 토론회에서는 학계 전문가, 관계 기관 등과 함께 지난 2000년대 2기 신도시 정책으로 건설된 한강신도시의 의의와 한계 지점을 짚고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토론회는 박상혁 국회의원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명지대학교 김준형 교수,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이 발제를 맡아 진행한다. 또한 토론자로는 신도시 정책 집행을 담당하는 국토교통부 부동산개발산업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신도시사업2처 관계자가 참석한다. 


박상혁 의원실 설명에 따르면 <김포 신도시 완성을 위한 연속 시민토론회>는 지난 11월 발표된 김포한강2신도시의 본격적인 추진 이전, 기존 김포 한강신도시에 대한 전문가 및 시민의 현실적 평가를 진행코자 기획되었다. 


특히 김포한강2신도시의 경우, 공공주택지구 지정에 이어 지하철 5호선 연장 및 차량기지 이전, 국유지 개발 논의 등이 복합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점에서 일회성 토론회가 아닌 연속 토론회로 기획했다는 것이 의원실 설명이다. 


특히, 모든 토론회는‘시민 토론’을 별도로 마련해 김포 시민들의 자유로운 토론회 참여와 질의응답을 가능케 할 예정이다.


이번 연속 시민토론회와 관련해 박상혁 의원은 “최근 김포시는 전국 18번째로 ‘50만 대도시’로 지정되는 등 쾌적한 정주 환경을 기반으로 미래가 기대되는 젊고 강한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며 “그러나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미비한 광역교통망과 교육 문화 인프라의 부족 등 신도시로써 해결해야 하는 과제들이 여전히 남아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이번 연속 시민 토론회를 통해 김포한강2신도시 조성에 앞서 기존 신도시의 의의와 한계를 다각적으로 살펴 개선방안을 마련해 놓는다면, 김포한강2신도시는 더욱 높은 완성도로 조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밝혔다.


한편, 박상혁 의원은 “21일 화요일 <김포한강신도시(2기 신도시) 평가와 전망> 첫 번째 토론회를 포함해 앞으로 진행될 연속 시민 토론회의 경우 시민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별도의 '시민 토론' 식순을 마련했으니 시민분들의 많은 참석과 고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박 의원은 “앞으로도 김포시 광역교통망 확충을 비롯해 김포시민들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종합 목록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