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 제3연륙교(영종·청라주민 무료) 건설 현장 방문하여 추진상황 점검, 다리 명칭‘하늘대교’제안 > 종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종합

정치 선거 배준영 의원, 제3연륙교(영종·청라주민 무료) 건설 현장 방문하여 추진상황 점검, 다리 명칭‘하늘대교’제안

2023-02-16 19:18

영종국제도시와 육지를 잇는 세 번째 다리 건설사업 순항, 2025년 완공 앞둬-

배준영 의원, 시·구 의원들과 인천시·경제청 등 관계자들과 현장 점검하고, 준공이 지연되지 않도록 차질 없는 사업 추진 당부-

배준영 의원, 제3연륙교 공식 명칭으로‘하늘대교’제안도-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은 16일(목), 공사가 진행 중인 제3연륙교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제3연륙교는 영종과 내륙을 잇는 6차선 다리 건설사업으로, 연장 약 4.7km 구간의 총사업비는 약 6,500억 원에 달한다.


지난 `20년 12월 본격 착공에 들어간 제3연륙교는, 오는 2025년 말 완공될 예정이며 현재 공정률은 약 14% 수준이다. 완공되면, 영종과 청라 주민들은 ‘무료’로 통행하며, 인천공항에서 여의도까지 3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배준영 의원은 중구의회 강후공 의장, 이종호 의원, 한창한 의원과 인천경제자유구역청·건설회사 등 관계자들과 함께, 중산동에 위치한 제1공구 현장사무실 및 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책임자로부터 공사 진행 상황을 보고 받았다.

 

제3연륙교 건설사업은 해상준설 등 이미 준공을 마친 3공구를 제외하고, 영종구간 1공구와 청라구간 2공구로 나누어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


이 자리에서 배 의원은 “2006년 사업계획 수립 이래 지지부진했던 제3연륙교 건설사업이 주민들의 염원으로 14년 만에 착공된 만큼, 공사가 늦어지지 않도록 안전에 유의하며 최선을 다해달라” 고 당부했다.


이어서 배 의원은 “그동안 영종 주민들은 단 하나의 무료도로 없이 경제적 희생과 이동권을 제한받으며 열약한 교통환경을 감내해 왔다” 라며, “대교가 건설되면 주로 이용하게 될 하늘도시 주민들의 염원을 담아, ‘하늘대교’ 로 명명되면 좋겠다” 고 제안했다.


배준영 의원은 제3연륙교 건설을 위해 국회 등원 이전부터 여러 정책 제언과 기고, 1인시위 등을 이어가며 조속한 착공을 촉구해왔다.

 

또한 국회 등원 이후에도 국토부, 인천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LH 등 관계기관과 잇따라 면담하며 사업 지연 사유 중 최대 쟁점이었던 인천·영종대교 손실보전금에 대한 부담 협의를 중재하고 착공 확약을 이끌어낸 바 있다.


제3연륙교가 건설되면 경인고속도로와 직결 연결되어 인천공항~경인고속도로~여의지하도로가 하나로 이어지게 된다. 이에 따라 영종국제도시-청라국제도시-가정루원시티-여의도가 하나로 연결되는 물류·상업·금융 의 연계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영종에서 내륙으로 이어지는 3개 교량 중 유일하게 자전거·보행자 도로가 생겨 모든 교통수단의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해지고, 수변데크 길과 해상전망대, 짚라인 등 관광자원도 설치될 예정이다.

 

아울러 제3연륙교는 영종·청라 주민들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교통권 보장과 도시발전에도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공사 진행 상황을 보고받고 직접 현장을 둘러본 배 의원은 “제3연륙교가 지나는 영종 중산교차로 인근에 관광·레저 활성화와 주민들을 위한 공원이나 수변 관광시설 등 보강이 필요해 보인다” 라며, “경제자유구역청에서도 적극 검토해주길 바라고, 해양수산부와 LH와도 협력하여 추진될 수 있도록 저도 의견을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종합 목록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