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운초등학교, 학부모회 주관 학운경제장터 개최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초중고 학운초등학교, 학부모회 주관 학운경제장터 개최

2022-07-04 08:12

경제교육의 장이자 물자 절약 태도, 기부를 통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


김포교육지원청 학운초등학교(교장 우수식)는 7월 1일(금), 학부모회가 주관한 ‘2022 학운경제장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당에서 열린 ‘학운경제장터’는 학부모 체험 부스 6종(추억의 문방구 게임, 수세미 마켓, 다트로 풍선 맞추기,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즉석 사진찍기), 이벤트 부스 2종(교장 선생님을 이겨라, 기부 부스), 학생 자율가게, 학부모회 부스(알뜰장터)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가득 찼다.


‘학운경제장터’는 코로나로 2년간 실시하지 못한 학운초등학교만의 전통으로 학생, 학부모회, 교직원, 지역사회(마을공동체) 모두가 참여하여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이다. 


그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체험을 통한 경제교육, 물자 절약을 통한 환경보호, 기부를 통한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이다.


약 3주 정도의 준비기간 동안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협력하여‘따뜻한 이음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운초’라는 비전을 실천했다.


한편, 학부모회의 신청으로 성사된 김포문화재단의 ‘내 맘대로 버스킹’ 특별 축하 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는 더욱 고조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회 권소진 회장은 “준비 과정이 쉽진 않았지만 오랜만에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 학부모 뿌듯한 마음이다. 지원을 아끼지 않은 마을공동체와 교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은 “친하지 않은 친구들과도 다 함께 어울릴 좋은 기회였다”, “공연이 너무 재미있었다. 2학기에도 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혀 학운경제장터의 분위기를 잘 전해주었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교육 목록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1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31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396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