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정초, 스쿨오브락 ’사제동행 밴드 공연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초중고 옹정초, 스쿨오브락 ’사제동행 밴드 공연

2023-05-31 18:19

1인 1악기 및 연극, 캘리그라피, 밴드, 국악, 풍물, 가야금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활동- 


김포교육지원청 옹정초등학교(교장 신원정)가 30일(화) 교내 잔디마당에서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스쿨오브락’ 사제동행 밴드 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뽐냈다고 밝혔다.


5~6학년으로 구성된 방과후학교 밴드부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공연을 준비하고, 악기를 연습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특히,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관심이 많은 교사도 함께 참여하여 공연을 더욱 빛내주었다.


아이돌 가수 엔플라잉의 노래 ‘옥탑방’을 시작으로 ‘다시 만난 세계’, ‘비행기’, ‘그라데이션’, ‘Hype boy’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곡으로 구성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연자로 참여한 방과후학교 밴드부 6학년 학생 김◯◯은 “평소 꾸준히 연습한 결과를 친구들 앞에 선보일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즐거워하는 후배들과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니 다음에 한 번 더 공연하고 싶은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옹정초등학교 신원정 교장은 “학생들이 방과후학교에서 배운 내용으로 직접 무대를 꾸미고 공연을 하는 것만으로도 큰 교육”이라고 말하면서 “밴드부뿐만 아니라 본교에서 이뤄지고 있는 풍물, 가야금 등과 같은 다양한 방과후학교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배우고 있는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행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옹정초는 1인 1악기 및 연극, 캘리그라피, 밴드, 국악, 풍물, 가야금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문화 예술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교육 목록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