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산초·중,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초중고 향산초·중,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2023-05-26 16:12

학생들의 노력과 협력으로 초중등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 


김포교육지원청 향산초․중학교(교장 이희순)가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초․중등 학생 자치위원회가 연합하여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장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등교 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진행했으며,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과 예방을 초점으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학생 자치위원회는 학생들이 자주 다니는 곳에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포스터와 표어를 게시하고, 홍보함으로써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알렸다.


또한,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교우관계의 향상을 위해 2인 3각, 짝줄넘기, 고요 속의 외침, 이구동성, 우정 노래방 등과 같이 협동과 배려를 느낄 수 있는 친구 사랑 이벤트를 운영했다.


중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은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다른 친구의 감정에 대해서도 생각해 본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4학년 담임교사는 “교사가 주도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도 의미가 있지만, 학생이 주도하며 학생 자치 능력을 함양시키고 공감과 소통을 통해 운영한 이번 학교폭력 예방 활동은 아주 큰 의미와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향산초․중등학교는 도시형 대규모 통합 운영학교로서 ‘소중한 나, 귀중한 너, 함께 성장하는 우리’라는 교육 비전 아래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협력해 나가고 있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교육 목록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