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름초등학교, 학부모 총회 성황리에 마무리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초중고 보름초등학교, 학부모 총회 성황리에 마무리

2023-03-20 14:03

모두의 꿈이 커가는 행복보름교육' 교육비전발표 - 


2023년 3월 17일, 보름초등학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오프라인 학부모 총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총회에서는 학교의 교육비전과 목표가 소개되었으며, 또한 청탁금지법, 공교육 정상화 및 선행교육 금지, 출결 및 학교장 허가 체험학습, 성장중심평가,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보름초등학교 비전을 교육공동체 모두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름초등학교의 교육비전인 '모두의 꿈이 커가는 행복보름교육'은 학생 개개인의 꿈을 존중하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교육을 지향한다.


'모두의'는 한 명도 놓치지 않고, 모든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교육공동체의 의지를 담고 있다. 모두가 함께 노력하면 불평등한 상황  을 극복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이다.


'꿈이 커가는'은 학생들이 꿈을 갖고, 그 꿈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진로 교육을 의미한다. 보름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과 노력을 바탕으로 각자의 장점과 흥미를 발견하고, 그에 맞는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미래를 성취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행복보름교육'은 함께 어울리고 나누는 학교 문화를 추구한다. 학생들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교육생활을 할 수 있으 며, 학교는 학생들의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교육비전에 따라 보름초등학교는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행복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학부모들에게 전달하였다.


보름초등학교 이경자 교장은 "학교는 끊임없이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교육에 대한 이해와 협력을 이루어나가며,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이렇게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며 "학교의 교육비전과 목표를 듣고 나니, 학교가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교육을 제공하려고 하는지 더욱 확실히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교육 목록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