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재)김포문화재단,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화

기획 전시 김포시-(재)김포문화재단,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

2023-03-15 14:20

경기 서·북부권 선정 도시 중 지원금 최고 금액 확보 - 


(재)김포문화재단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3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에 김포시와 함께 참여해 최종 공모에 선정되어 도비 지원금 6천만원을 포함 총1억 2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에서는 도민이 직접 문화정책의 결정·집행 과정에 참여해 누구나 소외됨 없이 문화권을 향유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2021년 7월 전국 최초로 문화자치 기본조례를 제정해 시행하고 있으며,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문화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을 시행하여 서류심사와 인터뷰심사를 거쳐 지난 13일 최종 8개 시·군을 선정하였다.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공모에서 김포시는 ‘문화자치 김포로(路) 통하다!’라는 사업명으로 응모하여 경기 서·북부권 선정 도시 중에서는 최고 지원 선정금액인 도비 지원금 6천만원을 자구적으로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사업에 김포문화재단은 주관단체 자격으로 참여, 시민이 주체가 되는 자발적 문화활동 장려 및 문화를 통한 지역 정체성 형성을 위하여 문화자치의 제도적 기반을 조성하는 ‘문화모심기’, 시민들의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사업 ‘문화방앗간’, 시민 주도의 문화프로젝트 공모사업 ‘문화상회’, 성과를 관리하고 최종적으로 환류체계를 구축하는 ‘문화곳간’에 이르는 단계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민관 거버넌스 구축, 시민 주도의 문화기획 활동기회 제공 등 시민주체가 직접 지역문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지원하여, 문화로 통하는 도시 김포를 실현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더 나아가 문화로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김포시민으로서 정체성을 형성하고 정주의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문화 목록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