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차려진 문화예술 수라상 드시러 오시오!!!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화

기획 전시 잘 차려진 문화예술 수라상 드시러 오시오!!!

2023-03-03 10:14

월곶생활문화센터 1기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재)김포문화재단 월곶생활문화센터는 오는 3월 10일부터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1기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인문학과 예술학 등 다양한 예술의 원천을 찾을 수 있는 ▲문화예술 수라간, 교육 체감도가 높고 시민의 호응도가 반영된 ▲월곶예술학교로 구성되어 분야별 전문지식과 생활 속 문화예술 향유가 가능하도록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임금에게 음식을 지어 올리는 마음으로 정성이 더해진 풍부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의미의 “문화예술 수라간”은 전문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여행, 동양철학, 소설 창작, 클래식 해설 및 감상, 서양미술사 등 총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월곶예술학교”는 유아발레, 창의미술, 통기타, 플로리스트 기초 강좌 등 교육대상자의 특성 및 연령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어 시민들의 문화예술향유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특히 “월곶예술학교”의 만60세 대상 프로그램인 <시니어 기초한자>는 월곶면 어르신들의 요청으로 개설되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이는 그동안 김포문화재단에서 문화예술 향유 소외지역에서 꾸준히 프로그램을 개발 하고 운영을 해 온 노력의 결과라 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 하겠다.


월곶생활문화센터는 북부권역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시니어들이 느끼는 소외와 우울함을 해소하고, 다양한 예술적 향유를 통해 일상 속에서 또 다른 재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힘써왔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월곶생활문화센터가 이번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김포시민에게 더욱 친숙하고 열린 공간으로 인식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김포가 시민들이 문화예술로 더욱 행복할 수 있는 도시로 거듭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또는 월곶생활문화센터(031-983-2374)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문화 목록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게시물 검색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아 01579   등록일 : 2022.01.18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41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중앙로 100 207호 희년빌딩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 이메일 : kiyln@daum.net
  • 인터넷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