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시민과 함께 만드는 디자인 도시』첫걸음 > 행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행정

인천시 인천시,『시민과 함께 만드는 디자인 도시』첫걸음

2021-09-15 09:00

19일,「인천광역시 도시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인천시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 도시 만들기에 나선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19일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의 주재로  시민들과 10개 군・구가 함께 참여하는 「인천광역시 도시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시민의 눈높이로 인천의 공공디자인 실태를 진단하고 인천의 특성에 맞는 도시디자인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착수단계에서부터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용역의 주요 내용은 ▽공공디자인 실태조사, ▽도시디자인 추진전략, ▽도시디자인 선도 사업 발굴, ▽공공디자인 품질관리, ▽산학협력 및 주민 참여 방안 등을 마련하는 것으로, 이번 온라인 착수보고회를 통해 시, 군‧구 공무원, 시민들이 참여해 용역의 문제점과 방향성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용역 결과는 시민디자인대토론회 및 공공디자인위원회 심의 등을 통해 확정될 예정이며 그 결과를 토대로 인천의 도시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및 도시디자인의 세부가이드 라인 재정비 등을 추진한다.      


손병득 인천시 도시경관건축과장은 “도시디자인은 도시의 외형 뿐만 아니라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개선하고 감성을 치유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코로나19, 기후변화, 저출산, 고령화 등 이 시대가 직면한 도시문제들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시민 의견을 모아 시민이 공감하고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종합적인 도시디자인 실행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경인열린신문 (kiyln@daum.net)
저작권자(c) 경인열린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행정 목록
게시물 검색

  • 경인열린신문   등록번호 : 인천, 다01060   창간 : 1995.10.12   발행인 편집인 대표 : 김기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헌
  • 주소 : (우)23031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396   편집국 : 032-934-5750   팩스 : 032-934-5755   광고 구독신청 : 032-934-5751   이메일 : kiyln@daum.net
  • 경인열린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kiyln.kr